잡담

ATM 위 70만원 강탈범 알고보니 부천시의회 의장

EU-03 2020. 7. 11. 19:07
반응형

지난 3월 24일 오전 A씨는 경기도 부천시 상동의 한 은행을 찾았다네요 현금인출기에서 돈을 인출하기 위해서였다네요 그러나 70만원을 인출한 A씨는 현금을 그대로 두고 은행을 떠났다네요 뒤늦게 자신이 현금을 챙기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된 A씨는 다시 은행으로 향했지만, 돈은 사라진 뒤였다네요 A씨는 경찰에 이 사실을 신고했다네요




경찰은 은행 내 현금인출기 폐쇄회로(CC)TV 영상 등을 분석한 끝에 용의자를 특정했다네요 추적에 나서 며칠 뒤 용의자를 검거했다네요 범인은 이동현 경기도 부천시의회 의장이었다네요 이 의장은 경찰 조사에서 “당시 술을 마신 상태였다”며 “은행 현금인출기를 찾은 사실이 기억나지 않는다”고 말했다네요 그러나 CCTV 영상 등을 확인한 뒤엔 혐의를 사실상 인정하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파악됐다네요 경찰은 절도 혐의를 적용해 이 의장을 불구속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네요


 




경찰에 따르면 거리에서 놓인 돈을 가져가면 점유이탈물 횡령 혐의를 적용 받는다네요 그러나 은행이 관리하는 현금인출기에서 현금을 가져가면 은행 돈을 훔친 것으로 간주해 절도 혐의가 적용된다네요 형법 제329조(절도)는 타인의 재물을 절취한 자에 대해 6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을 물린다고 규정한다네요




경찰 관계자는 “CCTV 영상 등 증거가 명확해 이 의장을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네요 절도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 의장에 대한 공판기일은 아직 지정되지 않았다네요 


부천시의회 의장 정보


8대 후반기 부천시의회를 이끌어 갈 의장에 더불어민주당 이동현 의원이 선출됐다네요 


이 의장은 상2동, 상3동을 지역구(상동)로 지난 6·13 지방선거에 당선되며 3선(6·7·8대) 시의원이 됐다네요 


 




이동현 의장은 사회복지학 석사 출신으로 부천시의회 제7대 후반기 도시교통위원장, 문재인대통령후보 노동특보, 부천시 농아인협회 후원회장, 부천시 수어통역센터 운영위원장 등을 거치면서 다양한 정치 이력을 바탕으로 연륜과 전문성을 겸비하고 있다는 평이다네요 


또한 한결같고 겸손하기로 소문난 이 의장은 공무원이 좋아하는 베스트 의원에 선정되기도 했다네요 


‘화합과 소통의 리더십’으로 원 구성을 마친 이 의장을 만나 87만 시민을 대변하는 부천시의회 운영 방향에 대해 들어봤다네요


전 세계적 재난 상황으로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시민 여러분께 변화와 혁신이라는 새로운 희망의 깃발을 높이 들고 저희 시의회가 맨 앞자리에서 실천하고자 한다네요




젊은 감각, 역동적인 리더십으로 집행부와 협력해 균형과 안정을 실현하는 소통하는 의회로 거듭나겠다네요 원 구성도 마무리된 만큼 이제는 당면한 문제, 시민의 삶을 챙기는 데 역량을 집중하겠다네요


부천시의회는 언제나 시민 여러분께 열려 있다네요 끊임없는 대화로 시민들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충실한 벗이 되고 싶다네요


한 명의 열 걸음 보다 열 명의 한 걸음이 더 크다네요 28명의 부천시의원 모두가 화합하며 시민 여러분의 뜻을 받들고 함께 나아가겠다네요



이런 사람이 돈을 강탈하다니, 문재앙 정부 무슨 생각인지 모르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