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개발자 데이비드 썸이 남긴 최신 협동전 피닉스 관련 내용 번역

EU-03 2017. 10. 27. 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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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us.battle.net/forums/en/sc2/topic/20759150070

 

개발자 데이비드 썸이 남긴 최신 협동전 피닉스 관련 글입니다.

여러분 안녕하신지 모르겠습니다만 분명 피닉스 때문에 안녕하시지 못했리라 믿습니다.



지난 몇주간 계속되고 있는 협동전 피닉스에 대한 몇 가지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현재 조사가 진행중인 문제에 대해 회자되는 토론 및 문제 해결 방법을 설명하려 합니다.

 

첫번째 문제점은 피닉스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챔피언가 자주 죽어야 한다는 문제점에 있습니다.

챔피언가 죽을 때마다, 같은 유형의 대체 유닛으로 이전하여, 대체 유닛을 장악하고 챔피언의 능력과 능력을 얻습니다. 챔피언이 항상 먼저 죽으면, 그 유형의 대체 유닛은 사실상 챔피언의 능력과 능력을 가지게 되는 엄청난 내용이었습니다. 완벽한 시나리오에서는 20 %의 비용 절감으로 인해 능력치가 거의 두 배가되는 되는 것이었습니다. 수학적으로 이건 놀라운 일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물론 우리는 매번 완벽한 시나리오가 나오기를 기대하지는 못했지만 실제 상황에서 얼마나 자주 발생하는지 너무 과대평가했다고 생각합니다. 이전에 챔피언이 가장 가까운 대체 유닛으로 이전하지 못하게 만든 버그로 인해 이 상황이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전송 간의 지연도 전혀 도움이되지 못했습니다. 레벨 11때 가능해지는 업그레이드 '보복 프로토콜'은 챔피언의 전반적인 성능보다는 챔피언의 이전에 대한 혜택만 주게 되었습니다. 이런 문제점으로 인해 저희가 여러분에게 주는 메시지는 '피닉스를 효과적으로 쓰기 위해서는 챔피언가 대체 유닛을 대신해 자주 죽어야 한다'라고 말하는 꼴이 되버렸습니다. 당신의 유닛들 중 하나를 먼저 죽이려고 노력하는 것은 재미도 없을 뿐만 아니라 직관적이거나 실용적이지 않습니다.

해결책으로 보복 프로토콜 재설계 한다는 생각입니다.

보복 프로토콜이 플레이어에게 이상한 메시지를 보낼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상황에서 보너스도 그렇게 크지 않았습니다.우리는 챔피언가 죽어서 그 챔피언의 대체 유닛으로 이전될 때, 보복 프로토콜이 챔피언에게 스택 보너스들을 보급하고자 합니다. 챔피언들은 누가 먼저 죽는 지 관계없이 강력해져야 합니다.
챔피언의 '대체 유닛으로의 이전' 디자인 의도는 챔피언의 대체 유닛들이 계속 있는 한 챔피언가 전장에 계속 있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오늘날처럼 보복 프로토콜의 혜택을 받기 위해 챔피언가 죽게 강요해야하는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두번째로 많이 언급되는 문제점은 장기적이지 못한 단기적 보상에 대한 불만입니다.

우리가 처음 피닉스를 내부 테스트했을 때, 각 유닛에 영웅 한명을 만들고, 유닛이 제 역할을 하게 도와주는 것이었습니다. 현장에서 이런 챔피언들의 능력과 다양한 유닛으로 운영하는게 멌있어보였고, 또한 재밌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런 피닉스의 소모적인 게임 스타일이 결국 '단순 한방 빌드'를 구성하게 될 것이라고 걱정하기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장기적으로 혜택을 받게 하는 형태의 새로운 경제를 구축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이 문제점을 타파하기 위해 '전술 데이터망'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제 더이상 할것이 없을 것이다.'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다음에 일어난 일은 우리가 간과한 일이었습니다.

우리는 폭넓게 유닛을 조합하는 빌드를 의도치 않게 막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피닉스의 연구비용을 고비용으로 만들어서, 피닉스가 소수의 업그레이드만 사용하게 강요하는 엄청나게 불리한 상황을 가져 왔습니다.

한술 더 떠 초기 자원을 극단적으로 많이 소비하게 하는 피닉스의 많은 업그레이드는 그의 경제를 크게 둔화시켰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유닛의 사용을 어렵게 함으로써, 우주모함 조합 같은 단일 유닛 조합 체계로 갈 수 밖에 상황을 악화시켰습니다.


해결책으로 연구 비용 조정을 제시 합니다.

우리는 그놈의 비싸고 특수한 연구의 비용을 줄일려고 합니다. 우리는 초반 공세와 싸우고 확장 현장에서 파괴 가능한 암석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군단병 챔피언인 칼달리스 인공지능 연구를 살펴 보았습니다. 저희는 칼달리스 연구에 필요한 가스를 얻기 위해 무리하게 융화소를 빠르게 올리므로써, 결과적으로 확장을 느리게 가는 문제점을 발견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칼달리스 인공지능 연구에서 가스 비용을 제거하도록 하였습니다. 전반적으로 이것은 피닉스가 더 빠르게 테크를 올리게 함으로써, 다양한 테크 옵션을 사용할 수 있게해 그의 경제에 수직적 활력을 불어 넣어, 더 신속하게 큰 군대를 만들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추가적으로 이러한 변화는 돌연변이 도전에도 훨씬 더 실용적이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변화가 적용된 이후의 테스트에서 그의 플레이 스타일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피닉스에게 그가 받을 만한 영광을 가져올수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결론 정리

결과적으로
현재 시점에 있어 즉시 해결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느끼는 두 가지 큰 디자인 변경 사항입니다. 하지만, 아직 '전술 데이터망' 이나 챔피언 밸런스 및 피닉스 변신 모드에 관련하여 다른 영향을 줄 수 있는 몇 가지 수정점은 여전히 진행중에 있습니다.

다시 한번 우리와 함께 한 커뮤니티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들의 피닉스에 대한 인내와 기부에 대해 큰 감사를 표하며 물러갑니다.

협동전 밸런스 대표 담당자, 데이비드 썸이었습니다.

 

뉴쉐프, 당신이라는 사람은 대체 어디에서 온것인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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