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음성 아파트서 부탄가스 폭발..50대 주민 부상

EU-03 2020. 7. 11. 18:57
반응형

11일 오후 2시 57분께 충북 음성군 대소면 아파트 2층에서 부탄가스가 폭발했다네요.

폭발이 발생한 아파트에 살던 50대 주민은 화상을 입고 119구급대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네요.

 


가스 폭발로 아파트 유리창 파손되면서 지상에 파편이 튀었지만, 추가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네요.

경찰은 휴대용 가스버너로 음식물을 가열하던 중 부탄가스가 폭발한 것으로 보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네요.

 

1. 가스연료는 안전하다!
매번 이런 사고가 발생하고 있지만 원래 가스연료는 안전수칙만 잘 지킨다면 가장 안전한 연료이다네요. 우선 가스는 친환경 제품입니다네요. 연소되는 과정에서 대기오염이 거의 없으며 재, 유황분, 질소산화물이 극히 적게 나와요. 가스통 안의 압력이 더욱 높기 때문에 불이 가스통 안으로 들어갈 염려가 없습니다네요. 그때문에 보관온도만 지켜주신다면 자체적으로 터질 염려도 없어요. 
  

가스점화 시 가스 불꽃을 확인하는 것도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이네요. 가스불꽃은 파란색 불꽃이기 때문에 빨간색 불꽃일 경우에는 이물질이나 연소가 잘못되고 있을 수 있습니다네요. 만약 빨간 불꽃이 유지되는 경우 휴대용 가스버너를 다시 한번 청소 후에 이용하시는 것이 안전하네요.

 


가스를 사용을 마무리 했을 경우에는 가스조절기를 항상 확인하셔야 하다네요. 12시 방향으로 위치해 있지 않는다면 가스가 열려 있으므로 점화 시 불꽃이 크게 일 수 있습니다네요. 그렇기 때문에 항상 가스사용 전후로 가스조절기를 확인해 주셔야 하다네요.
 





그 밖의 안전 수칙
-요리사용 시 알루미늄 호일을 감은 석쇠는 사용금지
-가스화구보다 넓은 냄비나 조리도구 사용금지
-휴대용 가스버너를 붙여서(병렬) 사용금지
-가스버너 이용 시 휴대용 부탄가스 따로 보관하기
-휴대용 부탄가스는 40℃미만에서 보관하기
-사용 후에는 캡을 씌운 후 별도로 보관하기
-자동차, 텐트 등 좁은 공간에서 보관 및 사용금지
-부탄가스 폐기시에는 화기가 없고 통풍이 잘되는 실외에서 구멍을 뚫어 재활용품으로 분리수거 하기

반응형